온라인 사업 필수 이야기

[★필독★] 온라인 수익화 현실적인 진짜 성공 메커니즘

청다함 2025. 3. 6. 11:45

온라인으로 유튜브든 블로그든 판매업이든

생각을 하고 계시거나,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필수로 읽으세요.

 

향후 10년간 일반인이 온라인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의 종착지는 딱 하나 뿐입니다.

 

오늘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든, 부업을 하든

정말로 가장 본질이 되는

필수적인 사업 메커니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겁니다.

 

온라인으로 어떤 사업을 하기전에는

반드시 이 내용을 이해하시면

수백만원의 돈과 수천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 사업에 대해서

한번쯤은 관심을 가지시거나

시작을 해보신 분들은

딱 2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온라인으로 단순한 부업을 통한 용돈벌이.

그리고 두번째는, 온라인으로 본업을 정착시켜 장기적인 큰 성공.

 

 

 

온라인 사업에는 역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1) 판매

2) 판매 외의 수익

 

으로 나뉩니다.

 

결론만 말하여 정리하자면,

첫번째로 소소한 용돈벌이로는

판매를 하거나 유튜브,블로그,인스타

등의 SNS를 운영하는 방식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말씀드린 온라인으로 큰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방식은

위의 말씀드린 온라인과 SNS를 동시에 활용하여 사업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모든

온라인 사업은 이걸로 종결입니다.

다른 보기는 없습니다.

이 안에서 수익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용돈벌이를 하는 사람들이나

실제로 큰 성공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모두 똑같습니다.

 

현 수십만 유튜버, 인플루언서들도

모두 마찬가지고,

제품을 판매하는 개인판매자,

중소기업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딩이

이미 됐으니 제품을 판매해서

사업 운영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판매자들은 제품이 어느정도 갖추어졌으니

본인이 브랜딩을 하거나

크리에이터 혹은 인플루언서들과 계약을 맺겠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자면,

소소한 용돈벌이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판매나 SNS운영 둘 중 하나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채널 1
채널 2

 

이 사진은 제게 컨설팅을 받으신 유튜버 분들 중 2명의 수익표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AI로만 운영하고 있고, 하루에 평균 1,2시간만,

퇴근하시고 난 후에만 시간을 활용하면서

이정도의 수익을 유지하고 계십니다.

 

최근 한 달 수익이기 때문에, 

이전에 더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내셨고 지금도 50만원 정도 이상은

당연히 모두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수익을 용돈 그 이상의 수익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위탁판매로 딱 1가지 상품만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출을 낸 분의 수익 성과입니다.

 

시작하신지는 좀 되셨고,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한 번 상품을 등록하고 따로 퇴근 후에는 발주를 넣는 것 외에는

하지 않으십니다.

 

즉, 자동으로 용돈벌이를 하고 계신거죠.

 

 

 

 

이 외에도, 블로그, 인스타 등 여러 방식으로 소소하게

수익화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법을 알고 방향성만 유지하면 누구나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예 다른 차원의 문제는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죠.

 

단순한 용돈벌이가 아닌 사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가 가장 힘든 구간입니다.

(제 컨설팅을 받으시는 분들도 원래 하시던 

것을 용돈벌이 수준으로 하시거나,

확장을 계획하시거나 둘 중 하나 입니다.)

 

 

내가 1,2시간을 해서 어느정도 용돈벌이는 되는데

그 이후로 나아가는 방법과 방향을 잘 모릅니다.

 

 

그게 바로 앞으로의 온라인 사업 수익 극대화 모델입니다.

판매와 브랜딩을 결합시키는 것.

 

 

그렇다면, 이런 온라인 사업 모델로

수익을 실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은 무조건 만원이 되었든,

10만원이 되었든

온라인으로 수익을 내는 것 입니다.

 

먼저 소소한 용돈벌이

수준의 수익화에서

한 단계씩 밟아나가 장기적인

모델로 자리 잡아나가야 합니다.

 

즉, 유튜브나 블로그로 수익이

실현이 되었다면

제품을 제조하거나 위탁으로

가볍게 판매를 시작해서

SNS 수익과 판매수익을

'결합' 시켜야 합니다.

 

 

 

반대로 마찬가지입니다.

판매로 조금의 수익이 실현이 되었다면,

바로 SNS브랜딩을 시작해서 

판매 수익과 SNS 수익을 '결합'시키는 것입니다.

 

 

 

이 결합의 출발점이 완성이 되면

그 때부터는 '진짜' 온라인

사업화가 진행되는 겁니다.

 

 

지금 온라인으로 수익화를

하는 모든 분들은

이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 외의 것들은 그냥

부수적인 것 뿐입니다.

 

 

판매라고 한다면,

광고설정, 마케팅 대행, 제품 개발, 상세페이지..

유튜브,블로그라고 한다면

썸네일, 제목설정, 편집 등..

 

결국 최종적인 목적지인 판매와 브랜딩의 결합.

이것을 위한 밑거름일 뿐입니다.

 

아마 90% 이상은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온라인 판매수익이나 SNS수익을

더 늘리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광고를 어떻게 하면 더 잘할까..

어디에 마케팅을 해야할까..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다듬을까..

혹은

유튜브 채널을 어떻게 키울까..

라이브를 할까.. 협찬을 할까..

 

 

이런 생각들은 틀린 생각들은 아니지만,

장기적인 사업화를 꿈꾼다면

방향성을 잘못 잡고 있는 것입니다.

 

수익을 퀀텀점프 시키기 위해서는

사업의 시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1차원적으로 열심히 채널을 키우거나

판매에 힘을 써도 수익은 늘겠지만,

내가 투자하는 돈과 시간에 비해서

지체되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거의 모든 사업의 끝은

하나로 귀결 됩니다.

브랜딩+판매.

 

따라서, 장기적인 사업화,

장기적인 수익,

수익의 극대화,

퀀텀점프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 부분을 절대 잊으셔서는 안됩니다.

 

 

만약 둘 다 잡혀져 있지 않다면

오히려 좋습니다.

두 개를 한꺼번에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내가 조금 더 자신있는 분야(브랜딩or셀링)를

먼저 하거나, 아니면 동시에 해도

괜찮습니다.

 

 

 

오늘 이 부분은 온라인 사업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방향성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